티스토리 뷰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너무 유용한 영상이 있어서 공유해 보고자 글을 쓴다. 모델 주우재가 추천하는 흰색 무지티 긴팔 반팔 추천템!

2년 전에 올라온 영상이긴 하지만.. 기본 무지티에 유행이 어디 있나..!

습하고 더운 한여름에 매일 땀 흘리고 매일 세탁기에 퍽퍽 돌려서 편하게 입을 티셔츠 브랜드 추천~! 

 

1. 페어플레이(페플)

페어플레이 오리지널 무지 반팔(사진 누르면 판매사이트로 이동)

페어플레이 오리지널 무지 반팔 3개 32,900원 (1개당 가격 10,967원)

 

정가 55,500원에 현재 세일가로 저렇게 노출되고 있는데 언제까지 세일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소재는 면 100%인데 보카시 색상계열은 면 60%에 폴리에스터 40% 라고 한다.

 

페어플레이 브랜드 티셔츠 특징은 먼저,

 

1) 원단이 드라이하다(빳빳한 재질)

2) 두께감이 좀 있는 편 (그래서 원단이 빳빳한 걸까?)

3) 주우재가 제일 자주 입는 브랜드

4) 친한 모델들 사이에서 다 같이 재구매하는 아이템

5) 핏이 잘 잡힌다.

 

나도 페플 반팔티가 있긴 한데 (내가 구매한 건 뉴웨이브 라인) 목이 잘 늘어나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세탁기 퍽퍽 돌려서 여름 내내 입으려면 감수하고 내년에 다시 사야 할지도..

 

2. 트리플에이(AAA)

트리플에이 무지티(사진 누르면 판매사이트로 이동)

트리플에이(AAA) 무지티 5,200원

 

일단 트리플에이는 공식 판매사이트가 없다. 그래서 나도 판매 링크를 검색해서 나오는 스마트스토어로 연결해 놨는데 따로 구매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거기에서 구매할 것!

 

트리플에이 티셔츠 특징은

1) 아마 소개하는 브랜드 중 원단이 가장 드라이할 듯. 나도 여기 브랜드 티셔츠 있는데 과장 좀 보태서 티셔츠가 바스락 거릴 정도로 드라이하다.

2) 사이즈는 좀 크게 나오는 편

3) 단독으로 입기 가장 좋다

4) 어깨 각이 사는 편

5) 넥 라인이 짱짱해서 목이 그나마 덜 늘어난다

6) 모델 주우재의 경우 해당 브랜드는 반팔보다는 긴팔을 더 좋아한다고 한다. 

 

난 긴팔은 안 사봤는데 궁금하네. 반팔은 많이 입어봤는데 개인적으로 그냥 딱 돈 값하는 느낌? 질이 그렇게 좋지는 않다. 정말 뻣뻣하고 여름에 그냥 막 입기 제일 좋은 티셔츠!

 

3. 무신사 스탠다드

무신사 스탠다드 릴렉스 핏 크루넥 피케 반팔 티셔츠 23,900원

 

무지 티셔츠뿐만 아니라 슬랙스, 긴팔 티, 나시 정말 여러 가지로 많이 애용하는 무탠다드.. 무탠다드 없으면 기본템 어디 가서 사나..

무신사 스탠다드 무지티 특징은

 

1) 목라인(넥라인)이 좀 큰 편. 가지고 있는 무지티 중에서 거의 여기가 넥라인이 제일 큰 것 같다. 넥라인이 딱 맞게 떨어지는 게 좋으면 여기건 비추

2) 원단이 찰랑거린다. 트리플에이랑 정 반대이고 부드러운 원단을 좋아한다면 여기 걸 추천. 질도 좋은 느낌?

3) 몸 라인이 좀 보이는 편

4) 주우재 피셜 내의와 일반 면티의 중간느낌? 

내 친구도 여기 티셔츠 많이 입는데 설명하길 원단이 너무 찰랑이고 흐물거리다 보니 입었을 때 편하지만 내의와 면티의 중간 느낌이 든다고..

 

4. 길단

길단 2000 USA핏 무지 반팔티(누르면 판매 사이트로 이동)

길단 2000 USA핏 무지 반팔티 19,000원

 

길단은 미국 브랜드인 것도 그렇고 뭔가 느낌이 트리플에이랑 비슷해 보여서 한 번도 사보진 않았는데, 주우재가 추천한다니 궁금하네

길단도 티셔츠 라인? 종류? 가 여러 가지라 관심 있다면 총판 사이트 들어가서 비교해 보고 구매하는 게 좋을 듯하다.

 

특징으로는,

1) 주우재 피셜 기념품 만들 때 쓰는 티셔츠

2) 전 세계 어디에서나 유통이 되어 입는 티셔츠

3) 여유 있는 핏

4) 팔 길이가 애매하지만 전체적으로 긴 기장이라 레이어드 할 때 편함

5) 제일 무난하고 편함

 

후기를 보니 되게 부드러운 편인데 비침이 적고, 마감처리가 훌륭하다고 한다. 상세페이지에도 부드럽고 친환경적인 면을 사용했다고 하니까 궁금해지네.

 

5. 챔피온

챔피온 오버핏  Whistle 반팔 티셔츠(누르면 판매 사이트로 이동)

챔피온 오버핏 Whistle 반팔 티셔츠 39,000원

 

주우재는 반팔보다 긴팔을 더 추천했지만..(긴팔이 넥라인이 더 짱짱하다고 한다.) 내가 반팔밖에 안 입어 봐서.. 또 글을 쓰는 지금이 여름이라..

 

특징으로는

1) 팔 기장이 길게 나오는 편

2) 원단이 트리플에이보다 덜 드라이해서 바지에 넣어 입기 좋다

3) 손목에 로고가 있다(그치 챔피온 로고 있어야지.. 긴팔은 손목에 있고 반팔은 팔 기장이 끝나는 팔뚝 부근에 로고가 박혀있다)

4) 긴팔의 경우 기장이 길지만 두께가 얇기 때문에 더위를 별로 타지 않는다면 여름에도 충분히 입을 수 있다.

 

나도 챔피온 반팔티 여러 개 가지고 있는데, 빨래를 잘못한걸까? 빨면 빨 수록 빳빳해지는 magic... 하지만 난 개인적으로 찰랑찰랑 거리고 부드러운 것보다는 빳빳한 걸 좋아해서 만족하고 입는 편. 하지만 가격대가.. 막 입기에는 사악해서 최근에는 굳이 사지는 않는다.

 

주우재 유튜브에 들어가면 스타일링 방법도 알려주니 영상을 직접 보는 것도 추천!